[매일생각] 모든 위기는 기회를 동반한다 - 2021-02-01

Unknown9 2021. 2. 1. 11:47
반응형

모든 위기는 기회를 동반한다


위기는 산불과 흡사하다. 산불 자체는 위험하다.
하지만 오래된 나무를 일거에 없애고
새로운 숲이 조성되는 놀라운 기회를 제공한다.
누구나 산불을 좋아하지도, 일어나는 것을 바라지도 않는다.
그래도 산불은 세상을 위해 숲을 재생한다.
- 짐 로저스

물론 산불은 미리 방지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그러나 최악의 산불이라 하더라도
분명코 그 안에 긍정적 요소가 숨겨져 있습니다.
인생은 새옹지마라 했습니다.
위기(危機)는 위협뿐만 아니라, 더불어 함께 오는 기회까지 포함한 말입니다.
전화위복(轉禍爲福)이 불가능한 위기는 없습니다.

행경 페이스북

 

2017년 여름 정말 더웠다. 그리고, 고향집에 불이 났다. 뉴스에도 나왔다.

집 2층 안에 물건들은 재만 남았고, 3층에 있던 사람들이 연기를 마셨다.

살던 할머니가 병원에서 퇴원 안 하고 들어 누워 버려, 부모님이 배상을 해주었다.

사람에게 시달리고 부모님이 편히 잘 곳이 없었다.

우리 집이 옆에 있었으면 자는 데는 문제가 없었을 텐데,

아버지가 누나 집을 불편해해서, 모텔도 알아보았는데, 살기에 안 좋았고

가까운 곳에 한 달 정도를 빌려주는 집은 없었다. 진짜 고생이었다.

하지만, 화재 보험도 있었고, 집을 복구해서 더 좋은 집이 되었다.

 

지난주에 조카가 하늘나라로 갔다. 이런저런 표현을 할 수가 없었다.

생각만 하면 어둠의 나락으로 빠져 들어간다.

작년 12월 21일에 서울에 왔었는데 그때 온다고 했는데, 그때 만났더라면 상황이 달라졌을까?

이런저런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인데도, 하지 않은 일에 대한 후회가 가슴속을 후벼 판다.

 

그래도, 누나네는 새로 일어설 것 같다.

힘들겠지만, 그 오래된 집을 떠나서 새집으로 이사하고 큰 조카는 대학에 들어가고,

부모님은 이제 일을 그만 하시고, 누나한테 물려줄 것 같다. 슬픔을 딛고 잘 일어섰으면 좋겠다.

최악의 상황이라는 것은 끝을 말하고 다시 시작을 할 수 있는 기반이라 생각한다.

 

18년간 누구보다 열심히 살았던 그 아이의 명복을 빌면서, 나도 나머지 몫을 살아야겠다.

며칠간 많은 글을 적었는데, 결국 다 지웠다. 그래도 꼭 기억해야 하니까 남겨둔다. (Remember 0126)

 

나도 21년 직장생활을 중단한다, 중단을 하는 것인지 끝을 내는 것인지는 모르겠다.

새로운 시작을 위해서 현재의 혜택을 포기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