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생각] 인생은 뿌린 대로 거두게 되어 있다 - 12/04

Unknown9 2020. 12. 4. 10:07
반응형

인생은 뿌린 대로 거두게 되어 있다

인생에 대한 태도가 긍정적일수록, 여러분 인생이 긍정적으로 변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불평을 하면 할수록 여러분 자신이 비참해질 것이고요.

저는 문제가 생기면 항상 그것을 기회로 여깁니다.

인생은 뿌린 대로 거두게 되어 있습니다.

- 오프라 윈프리

인생을 예찬하면 할수록 인생에서 축하할 거리는 더 많아집니다.

반대로 불평하면 할수록, 그리고 티를 찾아내려면 할수록

잘못이나 불행을 더 많이 발견하게 됩니다.

세상과 인생사는 내가 생각하고 실천하는 바 대로 만들어집니다.

 - 행복한 경영 12/04

행경 메일이 안 오는 날에는 다른 것들을 주절주절 적는 편인데, 

오늘은 뿌린 대로 거둔다는 이야기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제목은 좀 그런데, 그냥 말하는 대로 된다는 이야기인것 같네요.

 

 왜 투덜거리게 되는 걸까요? 현재 상황의 불만이 많으면 그 불만을 어떻게 하면 바꿀지에 대해서 생각을 하면 되는데, 바꾸기 어렵거나 어렵다고 생각을 하면 투덜이가 되는 거라 생각을 합니다.  와이프의 조언이, 왜 잔소리가 되냐면 자기 힘으로 남편의 행동을 바꾸기 어려우니 말로 떠들게 되는 거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결국 그 조언은 남편의 행동을 바꾸는데 도움이 되지 않고, 결국 부부싸움만 생기게 됩니다.

 될지 안될지는 가봐야하는 일인데, 미래에 대해서는 꿈을 그리고 좋게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인생의 중반을 지나가는 나는, 생각한 대로 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각한 대로 말하는 대로 산다고 생각합니다. 그 말이 그 생각이 그 사람을 만들었고, 행운이나 주변 환경에 따라서 그 크기의 크고 작음이 바뀌게 되는 거라는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