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생각] 용서는 가장 큰 수행입니다. 11/30/2020

Unknown9 2020. 11. 30. 10:48
반응형

용서는 가장 큰 수행입니다.

용서는 가장 큰 수행입니다.

마음에 박힌 독은 용서를 통해 풀어야 합니다.

남에 대한 용서를 통해 나 자신이 용서받게 됩니다.

또 용서를 통해서 그만큼 인간적으로 성숙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나의 그릇이 커집니다.

- 법정 스님

 

용서하면 나의 그릇이 그만큼 더 커집니다. 

나와 다른 사람, 사랑뿐만 아니라 미움과 증오까지 다 포용하기 때문입니다

 

오랬동안 싫어하던 사람이 있다.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 되니 6년이 지났던일인데, 그동안 피해 있었다가 다시 일을 같이 할 접점이 생기면서 옛기억이 떠올랐다. 사실, 그 사람을 그대로 생각하면 원래 그런 사람인데, 일을 하면서 문제가 생겼고 나쁜 관계가 되었던일이었다. 몇번의 그런일이 있었는데, 이제는 비슷한 일이 생기면 그냥 넘어가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일은 잘못될수도 있고 잘될 수도 있는데, 사람관계를 그러면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 좋은 대인관계는 없겠지만, 지나고 나니 다 별로 중요하지 않은 사람들이나 중요하지 않은 일이었던 것이 많았었다. 그냥 이또한 지나갈 것이고, 그전에 생각했던 일들은 용서를 하였다.

 사실 용서라기 보다는 망각이지 않을까? 그때의 나쁜 기억보다는, 다른 기억들을 되새기고 머릿속에 남기려 한다.

 

싫어하는 마음이나 미워하는 마음은 본인을 좀 먹는 기운이니, 다 용서를 해보자.

 

 

행복한 경영이야기 링크

 

https://www.happyceo.or.kr/Story/MailView?num=5380

매일 아침 2,171,044명이 함께 합니다!

www.happyceo.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