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들

[Devices] 슈어 MV88+가 말썽이다. 새 마이크를 영입하려고 한다. (Feat. 로데 VideoMic NTG)

Unknown9 2020. 11. 30. 14:45
반응형

영상을 촬영하던 중에 두번이나 오류를 띄우며 녹화된 영상을 날려버렸다.

Shure Motiv Video 앱에서 에러가 난 것이었는데, 꽤나 치명적이었다. 

한번은 중요한 영상이라 다시 촬영을 하였고 (13분짜리)

한번은 날리고 나서 괴로워 했다. (브이로그용 먹방이 었는데 날려버렸다.) ㅠㅠ

 

USB Mic를 아이폰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 앱이 불안정한 것이 문제였다.

가끔 앱에서 MIC인식을 못하거나, 촬영중에 마이크가 꺼져 버리거나 그런 것들이 생겼는데,

결국 앱에서 녹화된 영상을 저장 못하는 오류가 나고야 말았다.

 

문제는 영상 촬영은 두번 하기 힘들다는 것이 제일 큰 문제인데, 문제가 더 커지기 전에 전용 Video App으로 촬영하는 것은 그만 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중에 미러리스로 갈지라도,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를 들이기로 했다. 

예전에 눈여겨 보았던, Rode로 돌아왔다. VideoMiC 중에 디지털 출력을 지원하는 마이크이다.

아이폰에 연결해서 사용해도 문제가 없다.

 

로드 VideoMic NTG 샷건 콘덴서 마이크

COUPANG

www.coupang.com

이번주 수요일 촬영때는 사용하지 못할 것 같고, 다음주 부터 사용할수 있을 것 같다.

음질이 아무래도 MV88+보다는 좋아질것 같고, MV88+는 내가 써야할 것 같다.

 

일기는 그만..

이렇게 되었습니다.

Shure 좋아하는 회사인데 ㅠㅠ. 마이크의 문제가 아니라 앱의 완성도는 아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