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운동] 디스크 재활 운동 및 현재 상태 (통증 감소) - 09/28

Unknown9 2020. 9. 28. 16:01
반응형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은 지 6일이 지났다. 이번 주에 다시 맞으러 가는데, 추석을 잘 지내기 위함이기도 하다.

자세를 바로 하는데, 가장 큰 집중을 하고 있다.

 

1. 통증 : 제일 아플 때 대비 30% 수준으로 통증이 줄었다. 앉아서 일도 할 수 있고, 오래 걸을 수도 있다.

2. 보행 : 여전히 허리가 삐딱하지만, 오래 걸을 수 있다. 한두 시간 걸어도 괜찮다.

3. 운동: 턱걸이를 1개 하게 되었다. 문틈 철봉에 조금씩 매달린다.

4. 수면: 하루에 5~6번 중간에 깨서 한참을 잠못들었는데, 지금은 한두 번 정도 깨고 잘 자고 있다.

5. 감각: 발가락 감각이 무뎌 진지 한달이 되었다. 좋았다 안 좋았다 하지만, 꽤 좋아지고 있는 것 같다. 이것만 해결되면(아마 이게 많이 눌린 증거일 텐데) 5부 능선은 건건 거라 생각하고 허리 위생을 더 지켜야 할 것 같다.

 

아래 글에 자세한 자세가 있으니 참고를 하는 것도 좋겠다. 

 

 

맥켄지 신전 운동으로 목과 허리를 바로잡자

[잡식성 책사냥꾼] 정선근 교수의 <백년 허리>, <백년 목> | 1. 어느 날 갑자기, 목 디스크 진단을 받았다. MRI를 찍어볼 필요도 없이 X-ray에서도 보이는 목 디스크. 5-6번 경추 사이가 좁은 것이 비전�

brunch.co.kr

수술은 쉬운 방법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수술과 동시에 통증은 없어진다. 당연하다. 하지만 자세가 바로 되지 않으면 그것은 돌아온다. 생활을 바꾸고 자세를 바꾸는 것이 제대로 된 처방이라 생각된다.

 

허리 통증에 대한 잘못된 대응

 

허리 운동을 해서 근육을 보완해야 한다.

-> 아니다. 운동 보다는 디스크를 치료하는 것에 집중을 해야 한다. 다리가 부러졌는데, 계속 걸 서서  근육을 키우라고 할 것인가?

 

물론 허리가 아프지 않을 만큼 걷고 있지만, 그것 보다 잘 때 허리 베개를 하고 좋은 자세로 자는 것이 제일 중요할 것이다.

 

여러가지 허리베개 다리배게 경추 배게 등을 써 봤는데, 이 허리배게에 작은 전기 찜질기를 얹어저 잔다. 

제일 좋은것 같다.

 

 

[TRENDY1] 허리베개 다리 요추 베개 쿠션 : 트렌드일번가

[트렌드일번가] 안녕하세요~ 언제나 좋은상품!! 착한가격!! 빠른배송!! 트렌드일번가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