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생각] 약간의 번아웃과 마음을 다잡음

Unknown9 2021. 2. 24. 13:31
반응형

간만에 회사에 나왔다.

재택이다 뭐다 휴직이다 뭐다 정리가 안되었다.

일주일에 2~3일은 출근을 할 것 같다.

 

인생의 사건이 얼마전 있고나서 그것을 정리하려고 뛰어다녔다.

이번에 깨달은 것, 이미 알고 있던 것이지만...

 

결국 부탁하는 수 밖에 없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내 맘대로 하더라도, 내가 할 수 없는 것은 부탁해서 얻어내는 수밖에 없다.

내 권리를 지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생활이 합쳐져야 가능한 것이다.

 

행운이란,
준비가 기회를 만나는 지점에 있다
인생은 곱셈이다.
아무리 기회가 와도 내가 제로(0)면 결과는 제로 인 법.
하지만 내가 준비가 되어 있다면
기회는 우리에게 곱빼기로 더 나은 삶을 선물해 줄 것이다.
잊지 마라. 행운이란, 준비가 기회를 만나는 지점에 있다는 걸.
- 아네스, ‘프린세스 라 브라바’에서

'행복과 노력은 비례한다. 대개 행복하게 지내는 사람은 노력가다.
게으름뱅이가 행복하게 사는 것을 보았는가!
노력의 결과로써 오는 성과의 기쁨 없이는
누구도 참된 행복을 누릴 수 없기 때문이다.
수확의 기쁨은 그 흘린 땀에 정비례하는 것이다.'
윌리엄 블레이크의 좋은 글 함께 보내드립니다.

 

좀더 절실해라.

얼마나 다행인가 배우자가 있고 아이가 있다는 것은?

얼마나 불행인가? 책임질 사람이 있다는 것은?

얼마나 다행인가? 책임질 사람이 있다는 것은?

 

글자를 쓰기나름이고 생각은 내 머릿속에 들어있는 것 나름이고 

그것은 타고나는 것이고, 그것은 바뀌지 않는다.

 

다만 때를 만나서 다르게 생각이 될 뿐인지라.

 

힘내라 어려운 때가 지나가면 평온할 때가 있을 것이다.

해결해라 미리 선점하고 해결하지 않으면 나중에 어려움에 봉착 할 것이다.

 

 

반응형